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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1. 약관동의
  2. 회원정보입력
  3. 가입완료

앱랭커 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지온네트웍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여 이용회원에게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전에 2조1항의 방법으로 공지 및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전자거래기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및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승낙 하에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2.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정한 이용요금을 지불할 경우 특정 기간 동안 제공되는 데이터 서비스를 말한다.
3.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한다.
4. '아이디(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가입신청)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정한 소정 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이용신청회원은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한다.

제7조 (계약의 성립)
계약은 이용회원의 가입신청과 회사의 승낙 및 이용금액 입금 확인에 의하여 성립한다. 이용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8조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불가와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ο 주민등록상의 본인실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ο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ο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ο 회사와 계약한 서비스의 비정상적 및 상업적 이용이 예상될 경우
ο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인 경우
ο 기타 이용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ο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ο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ο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9조 (아이디(ID) 부여 및 변경 등)
가입 시 회원이 신청한 아이디(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다.

제10조 (회원의 유효기간)
회원자격은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하기 이전까지 유효하다. 단, 회원자격의 결격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는 제외한다.


[제3장 서비스의 제공과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다. 단, 회사에서 정한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유료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한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한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된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ο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ο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ο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ο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에 의해 수집된 정보를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ο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처리를 위한 본인 식별을 위한 자료
ο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전화번호 : 사업자 회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ο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 안내를 위한 자료
ο 회사명, 대표URL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ο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유료정보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를 위한 자료
ο 이름,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자료
ο IP Address, 로그인횟수 : 회원님들의 서비스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자료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한다.

제13조 (서비스 내용 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를 웹사이트 또는 기타 방법을 이용하여 이를 공지한다.

제14조 (계약의 변경 및 해지)
1. 회원은 서비스계약을 변경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 변경 및 해지신청 메뉴 등을 통해 신청을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18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사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사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다.
3. 이용회원이 매 만기일과 그전에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그 만기일의 익일 00시00분을 기준으로 계약을 해지한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16조 (서비스 이용해지 및 서비스요금 환급)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단,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이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금액을 환급 받기 위해서는 탈퇴 전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중도해지신청을 하고 이에 대한 회사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회사에서 접수한 중도해지신청에 대해 접수확인을 통보하기 전에 탈퇴한 고객은 서비스 이용금액이 남아 있다고 하더라도 환급 받을 수 없다.
1. 이용중인 유료 서비스 중도해지 시 서비스요금 환급은 서비스 기간이 30일 이상 남아있을 경우에 신청할 수 있다.
2. 서비스요금을 선납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서비스요금의 환급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회사의 정상적인 납부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서비스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을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한다.
3. 회사는 환급 금액에서 결제수수료와 송금수수료, 기 납부한 부가세 및 기타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송금한다.
4. 이벤트 및 할인 등으로 추가 지급된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요금 환급 기준에서 제외한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기 납부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치 아니한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이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8.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유/무상으로 제공할 경우
9.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수정, 중단 또는 중지에 대해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에 동의 한다.

제18조 (서비스 종류)
회사에서 제공하는 앱랭커 유료 서비스에는 유료 서비스와 기타 부가서비스가 있다.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관심앱에서 설정할 수 있는 앱은 앱랭커에 등록된 앱과 앱 사용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다. 앱이 등록되지 않거나 앱 사용 데이터가 없는 경우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상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은 TOP100 데이터와 관심앱으로 설정한 앱의 상세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
제19조 (서비스 연장 및 전환)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서비스 종류를 전환하여 이용할 수 있다.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되어 연장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자동 정지 되며, 연장할 경우 결제 확인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1. 서비스 연장 신청은 이용기간 중이나 이용기간 만료 후에도 가능하다.
2. 서비스 전환 신청은 전환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최소 30일 이상 결제하여야 전환이 가능하며, 기존 이용 서비스의 이용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전환 서비스의 이용기간으로 추가 적용된다. 기존 이용 서비스의 남은 이용기간에 대한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전환 신청이 완료된 이후에 지급한다.
3. 이용기간이 만료된 이후 기존 이용 서비스에서 다른 서비스로 전환하여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환신청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의무관계]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된다. 단, 관계기관으로부터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사에 필요한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서면으로 통지 받아 이에 응할 경우에는 회사가 그 책임을 면한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 등의 부득이 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ID 및 비밀번호는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수 없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유/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다.
7.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직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의 신상 정보 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내 '회원관리'기능을 통하여 항상 최신의 것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만약 이에 관한 불이행으로 인한 각종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귀속된다.
8. 회원은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및 이용요금 납입자에게 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2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정한다.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 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 한해 회원의 청구에 대해 손해 배상의 책임이 있다.
2. 손해 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른다.
3. 서비스 이용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시에는, 회원은 회사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23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의 웹사이트에 연결된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사이트(이하 연결된 웹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광고 등 모든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일체의 보증을 하지 않으며, '연결된 웹사이트'에서 수록된 자료 및 취득하게 되는 재화 및 용역과 관련하여 저작권법 등 지적재산권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준수여부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과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6. 회원이 제17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한다.


[제6장 기타]

제29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부 칙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9월 10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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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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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ο 보존 항목 : 성별, 직업, 부서
ο 보존 근거 : 사용자의 인구통계학적 분석
ο 보존 기간 : 영구
ο 보존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ο 보존 근거 : 이용회원 행동분석
ο 보존 기간 : 영구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ο 보존 항목 : 결제기록
ο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보존 기간 : 5년
ο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동의하지 않습니다.